2024/03 10

도여사 도가니탕 이지만 갈비탕 도 괜춘한듯!!

오랜만에 어머니가 집에 와주시기로 했고, 집근처 갈비탕을 사오시려고 했다. 그런데 하필 부모님 동네 맛집이 문을 닫았고,, 우리동네 근처에서 사오시겠다 했다. 그거슨 도여사 도가니탕..ㅎㅎ 도가니탕 집인데 갈비탕을 !!! 개인적으로 도여사 도가니탕은 매장을 가서 먹어야 괜찮은듯.. 했다. 갈비탕 구성은 나쁘지 않다. 왕갈비탕 느낌? 대추도 있고, 황장군 갈비탕 기본버전보다 이것저것 들어있다. 아들램과 나눠먹기위해 고기를 좀 덜었다. 고기는 적당히 붙어있는듯 하다. ㅋㅋ,, 깍두기 4통 어쩔,,, 그런대로 2통은 비웠는데 좀 많긴하다..ㅎㅎ 어쨌든,, 국물도 맛있고, 고기도 적당히 있고 갈비탕도 괜찮은듯 하다. 황장군이랑 돌아가면서 먹으면 될듯!! ㅎㅎ

맛집탐방 2024.03.25

방천시장 가족 족발 칠곡점

개인적으로 족발을 좋아해서 냉동족발 쌓아놓고 먹기도 했는데,, 한동안 못먹어서 오랜만에 시켜먹어봤다. 방천시장 쪽 갈일 있으면 한번씩 먹었는데, 동네에 생겼네?? 하면서 한번 시켜봤다. 음,, 껍데기 많이, 살코기 많이 같은 옵션이 있던데 그냥 주문해봤다. 일단 머 그려러니 싶은 정도로 왔다. 약간 살코기 많이 버전인가? 사실 잘 모르겠다. 하지만저 반들반들 거리는 자태를 보니 침이 꼴깍 넘어간다 ㅎㅎ 이건 족발먹을때 필수? 이다 ㅎㅎ 족발과 비빔막국수 까진 맛있었는데,, 이 주먹밥이 개똥망이다.. 얼마나 오래된 밥을 쓴건지,, 익다못해 돌덩어리같이 딱딱해진 밥알들이 너무 많아서 먹다가 먹다가 다 뱉고 그냥 다 버렸다.. 아오,, 족발은 다시 시켜먹을 순 있겠으나,, 주먹밥은 절대로 안시킬 예정이다. 방..

맛집탐방 2024.03.24

우리동네 맛있는 햄버거 버건디 버거

한동안 멜팅치즈버거만 시켜먹다가 와이프가 선호하는 버건디 버거를 주문했다. 가격은 싼편은 아니지만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것 같다.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우린 버건디 버거와 리얼치즈 버거를 세트로 주문했다. 쉐이크 세트도 있지만,, 골골 거리고 있어서 그냥 콜라로 선택!! 버건디버거는 아들램 용이다..ㅎㅎ 자기도 사달래서 사보앗다.. 배달은 깔끔하다. 반투명 비닐이 뚤뚤 묶어서 오는게 아니라 이렇게 오니까 좀 더 고급스러운 것 같다. 좌측 2개는 리얼치즈 버거이고, 베이컨이보이는 녀석이 버건디 버거이다. 베이컨도 두툼하고 토마토도 차곡차곡 쌓여서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아보인다. 왼쪽이 케이준 프라이 이고, 오른쪽이 빅 프렌치 프라이 이다. 버건디 버거이다. 두툼한 고기 패티와 베이컨이 보이고, 토마토..

맛집탐방 2024.03.24

꾸덕한 양념통닭 처가집 양념치킨 칠곡 국우점

오랜만에 또 치킨을 뜯고자 했고,, 와이프가 쿠폰이 있다며 처가집 양념통닭을 시켰다. 그렇다. 나에겐 선택권이 없었다..ㅋㅋ 사랑이 듬뿍 담긴 통닭이다 ㅎㅎ 오랜만에 보는 전단이다. 우린 양념반 후라이드반 뼈치킨을 시켰고, 구성은 치킨무, 겨자소스, 소금이 추가로 있다. 얇고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이고, 진짜 맥주를 부르는 맛이다 ㅎㅎ 약간 생각했던 것과 살짝은 다른 소스 맛이다. 새콤한 맛이 좀 강했다. 그래도 꾸덕꾸덕한게 손이 계속 간다. 닭가슴살은 먹기가 힘들었는데, 후라이드도 이 새콤한 양념에 푹 찍어 먹으니 잘 넘어간다 ㅎㅎ 치킨무는 보통 먹지만, 겨자소스나 소금은 안먹는데, 은근 꿀템이다. 닭 가슴살 먹는데 필수다 ㅎㅎ 적당히 맛있었고, 다음에는 후라이드 위주로 시켜먹고싶다. 보통 친구들이랑 먹..

맛집탐방 2024.03.24

레고 42143 페라리 데이토나 드디어 완성!! 진짜 미쳤다 ㅎㅎ

2월에 조립을 시작했는데,, 3월이 되어서야 완성하게되었다. 늙어서 그런가.. 아무리 멋있고 기대되어도 하루 밤새워서 마무리 하지는 못하겠다.ㅎㅎㅎ 파란 의자가 후기로 보면 좀 그저그런 느낌이었는데, 실물로 보니 꽤 멋있다 ㅎㅎ 명판도 스티커가 아니라 인쇄가 되어있어서 나름 만족스럽다. 명판 스티커 붙이는게 이상하게 어려웠었는데 ㅎㅎ 다른사람들 후기 보니 고정이 잘 안된다고 하던데, 두근두근 하면서 올려보니 잘 고정되어있다. 괜히 뿌듯하다 ㅎㅎㅎㅎ 차 문도 같이 열어서 한 컷 찍어보았다. 사진한번 찍어보려는데,, 아들램이 문을 계속 연다 ㅋㅋ 뚜껑도 열리고, 뒷태도 페라리임을 잘 보여준다. 크~ 다시봐도 멋지다. 나이가 먹어도 어쩔수 없나보다. 아들램 책장위에 한동안 전시해 둬야겠다. 슈퍼카 1호 포르쉐..

레고 2024.03.09

레고 42143 페라리데이토나 조립기

개인적으로, 레고를 사면 사실 좀 뜸을 들이다가 조립을 하는데, 일이 힘들어서 그런가 그냐 바로 뜯어버렸다..ㅎㅎ 퇴근 후 하루에 2~3시간씩 조립을 했다. 1번 봉지를 완성했다. 엔진 부착할때만 해도 크~ 소리가 나왔다. 너무 힘든건 안비밀,, 다음날 또 열심히 만들었고,, 또 열심히 2~3시간씩 투자해서 새벽까지,,ㅎㅎ 조금씩 조금씩 형태가 나타난다. 다만 이쯤이 위기였다. 너무 힘들어서 더 나아가기가 좀 버거웠다. 나이가 먹어서 그런가 ㅜㅜ 한동안 못만들다가,, 다시 으쌰으쌰해서 외관을 만들었다. 메탈(중국산) 같은 느낌이 아니면 좀 아쉬울것 같았는데, 막상 붙여놓으니 멋있따. 다시 힘이나기 시작했다 ㅎㅎ 드디어,, 6번 봉지까지 완성했다. 거의 2주는 걸린듯 하다. 넘나 빡샜다..ㅋㅋ 당분간 테크..

레고 2024.03.08

꿈에 그리던 레고 42143 페라리 데이토나 상자도 멋있다!!

요새 일이 힘들어서 그런가,, 레고가 너무 아른거렸고,,, 사고싶은게 너무너무 많았다. 포르쉐녀석이 있어서 고민끝에 슈퍼카 4대장(?)중 막내인 페라리 데이토나로 결정했다!! 며칠만 더 참았으면,, 공식몰에서 세일했는데 ㅠㅠ 중국내수용? 정식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다. ----------------------------------------- 브릭수 : 3778pcs 가격 : 396,500원 + 20,000원(배송비) 출시일 : 22년 6월 1일 난이도 : ★ ★ ★ ★ 만족도 : ★ ★ ★ ★ ★ ----------------------------------------- 상자를 여니 이렇게 자태를 드러낸다. 상자가 구겨질까,, 조심조심 꺼내보았다. 하지만 이미 찌그러져 있는건 아쉽다 ㅠㅠ 뚜껑을 열어보니,..

레고 2024.03.07

대구 칠곡 네네치킨, 소떡소떡과 함께한 치킨?!

와이프가 치킨이 땡긴다 하여 먹기로했고, 늘 먹던 곳 말고 다른곳을 주문해보자 했다. 네네치킨으로 당첨!! 왠 소떡소떡이 있지? 와이프가 궁금해서 시켜봤다고 한다 ㅋㅋ 일단 메인인 후라이트 치킨과, 리뷰 이벤트 치즈볼이다. 여기 치즈볼 은근 맛있다. 바사삭 하면서 치즈볼 겉에발린 무언가가 엄청 입맛을 돌게 한다 ㅎㅎ 오랜만에 양념통닭도 시켜보았다. 꾸덕하이 어릴적 먹던 맛인가 싶기도 하다 ㅎㅎ 오늘따라 배달이 엄청 늦은듯 했는데, 그래서 그런가,, 소떡소떡이 비주얼만큼은 아니었다. 살짝 아쉽,,, 여긴 코울슬로를 주는데, 이건 좀 맘에 들었다. KFC 먹을때면 무조건 추가하는데, 오랜만에 이런게 있으니 꽤 흡족했다. 배달이 오래걸려그런가 소떡소떡이 좀 아쉬웠지만, 전반적으로 맛있는 야식이었다.

맛집탐방 2024.03.06

대구 칠곡 맛집 샤브마니아, 늦게가면 자리 없다

오랜만에 샤브샤브가 먹고싶어 동네 맛집 샤브마니아에 가게되었다. 평일이어서 점심특선이 가능했다ㅎㅎ 나이스 ~!! 다행히 줄이 생기기 전에 도착했고, 몇 안남은 자리를 갯했다 ㅎㅎ 점심특선 반반으로 주문했다.(매운 육수와 안매운 육수) 기본 상차림이다. 처음엔 이렇게 야채와 라이스페이퍼, 고기를 서빙해준다. 이후로는 셀프이다. 야채를 넣고, 육수를 끓이다가 고기도 넣어줬다. 각종 야채와 고기, 그리고 핵심재료 파인애플을 넣고 쌈을 쌌다 ㅎㅎ 파인애플 없으면 안됨.. 역시 맛있다!! 재료 추가를 위해 셀프코너를 방문했다. 어묵꼬지도 좀 먹었는데 질좋은 어묵은 아니지만 은근 맛있다 ㅎㅎ 그리고 밥솥과 야채류 사이에 떡볶이나 크림스파게티 등 다른 음식도 있었으나, 본 메뉴에 집중하기 위해 패스했다. 일단 칼국수..

맛집탐방 2024.03.05

동대구역 텐동 맛집 온기정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아들램이 뜬금 국수나 우동이 먹고싶다 하여 우동이 있는 음식점을 찾아보다가 오랜만에 온기정에 가보았다. 동글동글 온기정 간판이다 ㅎㅎ 신메뉴가 추가되었다. 벤또정식 먹어볼까 싶었지만, 오늘따라 벤또라는 단어에 반감이 생겨서 다음기회에 먹기로 하고 그냥 온기정찬을 주문했다. 아들램은 새우튀김우동을 주문했다. 이제 어딜가든 3인분은 주문해야 하다보니,, 밥값도 제법 늘었다 ㅠ 이것은 2인용 온기정찬이다. 우린 스테키동으로 주문해서 밥위에 스테이크가 올라가있다. 튀김과 초밥, 샐러드, 약간의 밑반찬들, 사진엔 없지만 장국 2그릇이 더 나온다. 다만 개인적으로 밥 양에 비해 고기는 좀 작은듯 ...ㅎㅎ 계란은 반숙을 선호하는데 남는 밥은 계란에 비벼서 먹었다. 튀김은 뭐 말해 무엇할까, 바삭바삭 하니 정말 맛있..

맛집탐방 2024.03.04